민간자격증 정보
은행텔러(CBT)
자격명
은행텔러(CBT)
최종주무부처(주무부처이름(상세)
금융위원회
등록번호(등록정보연도-등록정보순번)
‘2008-0437
등급명
등급없음
은행텔러(CBT) 자격 시험 신청기관
▶ (사)한국금융연수원
자격개요
은행의 창구에서는 예금이나 적금, 인출, 카드 또는 보험 등 다양한 상담 및 업무처리가 이루어지고 있다. 이러한 텔러업무를 현장에서 보다 능숙하세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자격이 있는 바로 은행텔러 자격증이다. 은행텔러(CBT:Certified Bank Teller)자격증은 창구에서 일어나는 제반업무에 대해 신속하고 친절한 업무수행과 정확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상담을 통해 문제해결을 하도록 도와주는 금융전문가로서의 종합적인 실무처리능력을 검정한다.
등급별직무내용
[등급없음]은행창구에서 발생하는 수신실무, 가계여신실무, 출납 및 계산업무, 외국환, 내국환, 신용카드, 지로 및 공과금, 전자금융, 방카슈랑스 등 금융관련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서비스 제공공인코드
등록
등급공인여부
N
공동운영기관명
등록일자
‘2008-12-30
‘2008-12-30
등록완료